고영이 개발한 뇌수술용 의료로봇이 미국 식품의약국(FDA) 인허가를 획득하면서 글로벌 최대 의료기기 시장인 미국 시장에 판매할 수 있게 되면서 매수세가 강하게 유입되었습니다. 이에 고영의 차트, 재무, 실적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뇌수술용 의료로봇 FDA 인허가 모멘텀 고영의 차트, 재무, 실적 분석

고영이 FDA 인허가 모멘텀으로 120일선과 1만원 라운드피겨 저항선을 돌파하며 강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저항선을 강하게 뚫었다는 것 자체만으로도 매수세를 자극할 수 있는데 FDA 인허가가 모멘텀이 되었기 때문에 악성매물도 빠르게 소화되면서 주가가 반등했고, 바닥을 다진 이후 반등이기에 의미있는 장대양봉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거래량도 터졌기 때문에 악성매물이 다 소화된다면 상승세를 이어갈 가능성도 높으니 이 부분도 눈 여겨 봐야 하겠습니다.

고영은 낮은 부채비율을 유지하고 있고, 유보율도 높기 때문에 재무상태로 인한 리스크가 발생할 가능성이 낮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유동비율도 증가세를 보이고 있어 현금 동원에 유리하니 주주친화정책 내지는 투자 확대 측면에서도 긍정적일 수 있겠습니다.

다만 실적이 2년 연속 감소 추세라 주가도 바닥을 기었던 특징이 있는데 이번 FDA 모멘텀으로 투심이 개선됐고, 미국 시장 진출로 실적 기대감도 생긴만큼 실제로 실적이 반전된 모습을 보인다면 투심은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때문에 모멘텀에 의한 주가 반등 후 숨을 고를 땐 실적 추이로 추가상승 여부, 조정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위 내용은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니 투자에 참고하는 정도로만 봐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