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이 글로벌 빅테크들의 차세대 먹거리로 떠오른 가운데 올해도 로봇에 대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현대차그룹도 자회사 보스턴다이내믹스의 IPO 가능성을 언급했는데 한국무브넥스가 보스턴다이내믹스와 연관성이 부각되며 시장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본 글에서는 한국무브넥스의 차트 흐름, 재무, 실적에 대해 간략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스턴다이내믹스 관련주 한국무브넥스 간략분석

한국무브넥스는 최근 120일선 돌파 후 약2주간 안착 과정을 거치면서 기술적반등 가능성이 높아졌고, 이러한 상황에서 보스턴다이내믹스 모멘텀이 발생하며 지지선인 120일선에서 강하게 반등하는 장대양봉이 출현하였습니다. 즉, 차트의 기술적인 면만 보면 반등 가능성이 높은 상태에서 거래량을 수반한 장대양봉이 나타났기 때문에 완벽한 추세전환이 이뤄졌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다만 계단식 상승이 아닌 장대양봉 출현에 의한 반등이기 때문에 매물 소화과정을 거치면서 우상향해야 상승추세를 이어가겠고, 매물소화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단기간은 주가가 상승세를 보여도 꺽이기 시작하면 제자리로 돌아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있으니 한국무브넥스는 매물 소화과정을 거치며 우상향 흐름을 보이는 지가 중요하겠습니다.

한국무브넥스는 유동비율 대비 높은 부채비율을 보이고 있으나, 부채비율은 감소세에 있고, 유동비율, 유보율도 안정권을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재무상태로 인한 불확실성이 발현될 가능성은 낮다고 여겨집니다. 특히 유동부채보다 유동자산이 많기 때문에 유동성 우려도 낮다고 여겨집니다.

실적은 영업이익이 전년동기대비 소폭 감소했지만 매출 증가세를 유지하고 있고, 영업이익도 흑자이고, 높은 이익률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실적이 재무에 부정적 영향을 주긴 어렵다고 여겨집니다. 다만 재무상태가 실적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실적 증감은 주가에 민감한 요소가 될 수 있으니 이 부분은 간과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 위 내용들은 개인 의견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